여성용 비아그라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까? 헬스컨슈머

또한 성욕감퇴장애를 약물로 치료하는 게 최선의 방법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전문가들은 성적 욕구가 낮은 이유는 외부적, 심리적 요인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한다. 정품 비아그라는 육각형의 파란색 알약으로 일명 ‘블루 다이아몬드’라고 불린다.
텍사스대 의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박 주스를 2주 동안 마신 사람의 혈관 기능이 보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을 즐겨먹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더 건강에 좋은 식단을 꾸려 실천한다는 뜻이다. 건강한 남녀 18명(평균 나이 23세, 평균 체중 약 66.7kg)에게 하루 수박주스 500ml 또는 가짜 수박주스를 2주 동안 매일 마시도록 한 뒤 분석한 결과다. 클로미프라민은 항우울제 성분으로 사용되던 클로미프라민염산염의 사정지연 부작용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수박은 혈당지수가 70으로 높으므로 당뇨병 환자는 약간 맛을 보는 정도에서 그쳐야 한다. 특히 콩팥이 나빠 칼륨을 잘 배출하지 못하는 신장병 환자는 수박 섭취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해당 복합제는 씨티씨바이오가 처음으로 임상3상까지 완료한 제품이다 보니 이 같은 사전점검 절차가 필요했다”며 “거의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고, 올 상반기 중에는 허가신청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불법 전단으로 판매되는 의약품은 거의 다 가짜라서 임의로 복용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시알리스판매 경구용 약, 음경에 주사또는 상입하는 약제, 음경 보형물, 진공 음경발기 기구의 사용등이 해당됩니다.
종합하자면, ‘비아그라’가 고산병 치료제로 흔히 처방되고 쓰이는 것은 사실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가이드라인에는 “고산병에 비아그라를 쓸 수 있다”고 적혀있다. ‘비아그라’ 처방과 구입만으로 청와대를 비난하기는 어렵다는 얘기다. 비급여 약품인 ‘비아그라’의 시중 판매가는 한 정당 8,000원~ 10,000원 정도로 책정돼 있는데, ‘아세타졸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만큼 복용하려면 최소 12만 원이 든다(하루 최대 복용치 150mg x 최장 5일).
또 정자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비아그라는 간에서 cytochrome P-450 효소에 의해 대사되므로, 이 효소를 억제하는 cimetidine, erythromycin, ketoconazole 등은 비아그라의 대사를 지연시킨다. 건강한 사람에게 이같은 약물을 복용시킨 뒤 비아그라를 투여하면 24시간 후 혈중농도가 2-8배 증가한다. 따라서 이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서 용량을 결정해야 할 것이다.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비뇨기과 양대열 교수는 “실제로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한 환자 4명 중 3명은 부작용을 경험했다는 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라며 “반신마비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난 사례도 보고됐다”고 밝혔다. 양 교수는 “발기부전 치료제가 전문의약품인 만큼, 비뇨기과에서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아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발기부전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