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야구, 농구, UFC등 전세계 스포츠를 실시간으로 보는 슈퍼맨티비

NFL도 기존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와의 중계권료 패키지에 스트리밍 중계권을 포함하는 방안에 전향적이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는 요금제에 따라 NBA, NHL등을 중계하는 ESPN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트리밍 업체들이 조만간 한층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다양한 시도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푸보TV(FuboTV)는 게임 중계에 스포츠 베팅을 통합했고, 아마존은 미국 시장에서 NFL 게임을 중계할 때 다수의 비디오 피드를 제공해 스포츠 팬들이 자신만이 시청 경험을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나 스포츠 행사는 지연성이 발생해서는 안 되는데, 스트리밍으로 중계할 경우 최대 1분의 지연이 발생할 위험이 항시 있다. 따라서 지연성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스트리밍 서비스로는 인게임 베팅이나 양방향 참가 등의 경험을 제공할 수 없다. 스트리밍 업체들이 2021년 모든 콘텐츠에 투자한 금액인 500억 달러에 비하면 적은 액수일 수 있지만, 콘텐츠 종류별로 따지자면 적지 않은 비중이다. 이처럼 스포츠 생중계 콘텐츠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스트리밍 업체들과 세계 유수 스포츠 구단 간 상호의존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의석 올리브 대표는 “AI 중계를 통해 축구의 인프라를 확대하고, 축구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트’로 만들고자 한다”면서 “AI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경기 생중계 비용을 대폭 절감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경기 실황을 중계할 수 있게 됐다” 고 의의를 설명했다 .
이 웹사이트에는 NBA, NFL, MLB, 축구, NCAA, NGO, MMA 등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 웹사이트를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스포츠 무료 중계 사이트에서는 국내 스포츠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활약중인 한국 선수들의 경기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스포츠는 물론이고 해외 경기까지 모두 실시간 생중계로 스포츠를 감사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예선 32강 전 경기에 대한 베팅이 가능하고 16강부터 결승까지 진출팀을 사전에 찍어 베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포츠중계 경기당 최소 현금 5000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걸 수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스포츠 중계권이 더욱 많은 플랫폼으로 분산되면서 팬들이 보고 싶은 경기를 보고 싶은 시간에 시청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따라서 스포츠 구단과 스트리밍 업체들은 팬의 참여를 가로막는 인공적인 장벽을 세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본의 경제전문매체 니케이(Nikkei)에 따르면, DAZN은 2020년 일본 프로야구 12개 구단 전체와 온라인 전송 계약을 체결하는 등 스트리밍 스포츠 중계 범위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스포츠 콘텐츠가 TV 시청률의 전반적인 하락 추세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겠지만, 그 가치는 여전히 높이 인정받고 있다.
ESPN+ 가 전문 스포츠 OTT 라고 하지만 그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스포츠는 OTT의 경쟁에 연료가 되어 버렸다. 아마존이 NFL 경기에 베팅한 이유는 아마존 프라임의 충성도, NFL 경기를 통해 TV 광고 시장 개척, 트위치의 충성 팬들인 10~20대 고객의 스포츠 영향력 확대등이 있다.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에서도 각종 스포츠 중계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베팅 의사를 밝히면 별도의 입금 계좌를 알려주고, 입금한 만큼 온라인상 ‘베팅머니’를 넣어주는 방식이다. 입금 통장은 대부분 ‘대포통장’으로 추정되며 추적을 피하기 위해 수시로 계좌번호를 바꾼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 또는 네이버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